top of page

임플란트, 충치치료, 신경치료, 교정, 사랑니, 잇몸치료 등 환자분들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정리한
치과 Q&A 페이지입니다.
치과 자주 묻는 질문
- 빠진 치아 양옆의 건강한 치아를 갈아서 보철물 끼우는 "브릿지" 치료와 달리 자연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 자연치아와 동일한 치아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틀니나 브릿지 치료보다는 편안하게 음식을 마음껏 씹을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가 인공적인 치근을 생성하는것으로 치조골(치아를 받쳐주는 뼈)를 보호하고 구강전체의 치아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한 심미성을 가지고 있어 대인관계 및 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습니다.
- 임플란트 수명은 반영구적으로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전체 치아관리를 잘할 경우 한번의 시술로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앞니부터 점점 어금니쪽으로 닦고 치아 표면과 음식물을 씹는 부분에 닦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칫솔질을 하기 위해선 칫솔질의 순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칫솔질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닦기 어려운 부분부터 치아를 닦아내는것을 권장합니다. 가장 좋은 양치질 순서는 어금이 안쪽부터 시작하여 치아 안쪽을 잇몸부터 위로 쓸어 올리는듯이 닦아주고 그다음면에는 씹는 면을 골고르 닦아준 후 치아 겉면을 닦는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할때는 잇몸까지도 깨끗하게 해주어야 하므로 잇몸에서 부터 치아 끝부분까지 쓸어올려주고 치아를 다 닦은 후에는 입천장과 혀 등 골고루 닦아 마무리를 해주세요.
양치라고 하면 보통 3.3.3. 법칙이라고 하는 하루에 3번, 식후 3분이내, 3분 이상 양치질을 하는것이 좋다고 많이 알고 계십시다 .하지만 지난 2007년 식품의양품안전청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발간한 책자에 의하면 [양치질은 식후, 취짐 전 도합 4번의 양치질이 하는것이 좋다] 라고 표기되었습니다. 특히 취침전에 양치질 하는것이 치아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사실 가장 좋은 칫솔질은 언제 몇번을 하느냐가 아닌, 음식물을 섭취한 뒤 언제나 하는것이 좋고 입안이 텁텁하거나 잠이들기전에 칫솔질을 해주는것이 좋지만 너무 자주 양치질을 하게 되면 치아가 마모될 수 있으므로 미소에서는 하루에 3-4번 정도 칫솔질을 권장합니다.

bottom of page



